내가쓴기사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난다

코알라코아 2008. 8. 20. 18:00

21일(목) 개관 영화제인 ‘세상의 모든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상영에 돌입하는 아트하우스 모모(arthouse MOMO)’가 문화 예술계의 리더이자, 모모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워너비(Wanna Be)’들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 동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는 인물 각자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과 함께 모모의 관객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공개된다.

 

 

라이프 스타일의 모델하우스,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우리는 미래의 우리 자신을 만난다.

이화여대의 ECC(Ewha Campus Complex)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는 영화를 매개로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예술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관객 스스로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꾸게 하는 새로운 개념의 영화관이다. ECC는 세계적인 건축가인 ‘도미니크 페로’가 직접 디자인하여 현대 건축과 인테리어의 최첨단 스타일과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조팝나무 사이사이 아기자기한 오솔길을 걸으며 산책하고 휴식할 수 있는 아트하우스 모모는 전세계 최고의 영화,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독특하고 색깔 있는 영화만을 엄선하여 상영하며 연중 상시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즐거움을 전한다. 아트하우스 모모는 관객들이 꿈꾸는 스타일리쉬하고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현실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워너비(Wanna Be)’로 선정하여 관객들에게 꿈꾸던 라이프 스타일을 만날 수 있게 한다.

 

모모의 Wanna be 친구들
- 이상은, 정이현, 오영욱, 김혜진, 봄로야, 한상윤, 몰라

일곱 명으로 구성 된 모모의 ‘워너비(Wanna Be)’들은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준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이자 감성적인 여행작가로 활동 중인 ‘이상은’은 여유로우면서도 생동감 있는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달콤한 나의 도시』등의 저서로 올해 최고의 인기 작가로 떠오른 소설가 ‘정이현’은 행복한 도시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인기 블로거이자 작가인 ‘오기사’는 여행 블로그를 통해 삶에 유머와 멋을 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준다. 자신만의 감각과 색깔로 한국 영화 포스터에 ‘꽃피는 봄’ 을 가져온 디자이너 ‘김혜진’과 음악, 그림, 이야기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자신만의 예술을 창조하는 멀티아티스트 ‘봄로야’는 삶을 스타일리쉬하게 디자인한다. 소비 문화에 대한 날카롭고 유머러스한 시선으로 ‘툰아트’라는 장르를 개척한 ‘한상윤’과 세계 최초로 재미있는 인터넷 방송국을 설립하여 독창적인 해석의 방식을 고안한 큐레이터 ‘몰라’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창조해 낸다.

영화를 중심으로 전방위 문화 활동이 전개되는 감성충전소, 모모는 이상은의 노래와 정이현의 낭독회를 즐길 수 있으며 김혜진과 봄로야의 색다른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고 한상윤과 몰라의 예술 활동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지난 6월 23일에 정이현 작가가 참여하여 관객과 진솔한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영화도 보는 특별 시사회가 진행되었고, 6월 25일에는 이상은이 자신의 최신 여행집,『삶은 여행』을 직접 낭독하고 이어 미니 콘서트로 관객과 독특한 소통을 꾀한 ‘이상은의 책 읽어주는 영화관’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앞으로 워너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획과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