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예

‘맘마미아’ 열풍, 뮤지컬 영화로 만난다

코알라코아 2008. 7. 29. 12:45

 

 

세계적인 뮤지컬에서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등 초호화 캐스팅과 함께 2008년 영화로 찾아온 <맘마미아!>(수입/배급 : UPI 코리아)가 올 여름 전세계 13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오는 9월 4일 국내 개봉이 확정됐다.
  


 

미국, 영국, 호주 역대 뮤지컬 영화 오프닝 1위
<맘마미아!>는 결혼식을 앞둔 소피가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자신의 친 아버지를 찾기 위해 엄마 몰래 엄마의 옛 남자친구를 초대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블록버스터. 흥겨운 노래와 즐거운 스토리로 전세계를 사로잡은 뮤지컬을 영화화하면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영화 <맘마미아!>는 7월 4일 그리스를 시작으로 7월 11일 영국, 호주,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7월 18일 독일, 헝가리, 오스트리아, 핀란드, 에스토니아 등 전세계에서 개봉 첫 주 폭발적인 흥행을 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특히 미국, 영국, 호주에서는 역대 뮤지컬 영화 사상 오프닝 성적 1위를 기록했으며, 아바(ABBA)를 배출한 스웨덴과 <맘마미아!>의 로케이션을 진행했던 그리스에서는 역대 영화 중

최고의 오프닝 성적을 내며 명실공히 올 여름 전세계를 뜨겁게 달굴 최고의 영화임을 입증했다.

 

9월 4일, 전세계 ‘맘마미아’ 열풍 한국 상륙
영화의 오리지널 뮤지컬인 <맘마미아!>는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그룹 ‘아바’(ABBA)가 발표한 음악만으로 스토리를 만들어서 완성된 뮤지컬로, 1999년 런던에서 시작해 전세계 3천만 명 이상의 관객 동원이라는 엄청난 흥행을 거둔 대작이다. 이런 세계적인 ‘맘마미아’ 열풍은 국내에도 큰 영향을 미쳐서 지난 4월 11일에는 ‘맘마미아’ 뮤지컬 500회 공연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맘마미아’의 영화화 소식 역시 초미의 관심이 되어왔다. 그리고 그 기대에 부응하듯 영화 <맘마미아!>는 오리지널 뮤지컬 감독인 필리다 로이드가 감독을, 아바(ABBA)의 베니 안데르손과 비요른 울바에우스가 음악과 총 제작 지휘를  맡았으며 뮤지컬 제작자 주디 크레이머와 배우 톰 행크스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또한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등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 화려한 캐스팅과 그리스 올 로케이션의 아름다운 자연은 제작 전부터 <맘마미아!>의 폭발적인 흥행을 예감케 했다.

 

신나는 노래, 화려한 춤, 환상적인 영상으로 웃음, 감동, 볼거리를 선사하며 모든 여성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로맨틱 블록버스터 <맘마미아!>는 오는 9월 4일 국내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