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부지런한 구직자가 일자리를 잡는다!?” 이젠 헛말

코알라코아 2008. 7. 3. 18:06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라는 서양속담이 있다. 이 옛속담이 최근 취업시장에서는 이렇게 변화했다. ”똑똑한 구직자가 일자리를 잡는다.”

하루에도 채용공고는 수천개씩 취업포탈에 등록되고 있다. 이러한 채용공고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정보를 찾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오죽하면 구직자들끼리 월요일은 버닝데이(Burning Day) 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월요일은 업체에서 새로운 업무를 시작하는 날이기 때문에 유난히 채용공고가 많이 등록되는데, 그래서 이날 하루동안 채용공고를 모두 확인하여 지원한다고 한다. 이렇다 보니 빠듯한 채용절차에 맞춰 취업 준비를 해야만 하는 구직자 입장에서는 분야별 전문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구인구직 사이트들을 반길 수 밖에 없는 듯하다.

이러한 반김 속에 전문구인구직 사이트들도 경쟁이 심화되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한다. 그 중 분야별 1위인 전문구인구직 사이트들로만 이루어진 연합회가 있어 화제다.

그 연합회는 이스라(www.isra.or.kr)라는 사이트로서 인터넷 취업 연합회의 준말이다. 이스라는 03년 12월 각 업체 간 운영노하우 공유를 시작으로 제휴 및 공동마케팅을 시행하며 업체 간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이스라 회원사 중 패션분야 1위인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의 이승호 대리는 “대형포털과 같은 시스템에 카테고리를 더욱 세분화했기 때문에, 구직자들의 채용공고 검색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시로 접속하면 동업계의 돌아가는 시장 파악에 용이하다” 라고 전했다.

· 인터넷취업연합회(www.isra.or.kr)
섬유/패션디자인분야 =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샵마스터/판매분야 = 샵마넷(www.shopma.net)
학원/강사분야 = 훈장마을(www.hunjang.com)
미디어/언론분야 = 미디어잡(www.mideajob.co.kr)
건설분야 = 건설워커(www.worker.co.kr)
보건/의료분야 = 메디잡(www.medijob.cc)
텔레마케터분야 = 텔레잡(www.telejob.co.kr)
세무/회계분야 = 어카운팅피플(www.accountingpeople.co.kr)
금융/증권분야 = 펀드잡(www.fundjob.co.kr)
의사/의료분야 =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
디자이너분야 =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수출/무역분야 = 트레이드인(www.tradein.co.kr)
운전/정비분야 = 잡카(www.job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