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고층아파트 불시 출동훈련 실시

코알라코아 2008. 8. 29. 15:32

송탄소방서(서장 이민원)는 지난 28일 평택시 이충동 소재 아파트에서 30여명의 인원과 고가사다리차 등 9대의 소방장비를 동원고층아파트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고층아파트는 화재발생시 대형 인명 및 막대한 재산피해 발생우려가 있는 만큼 아파트 입주자들의 초기대응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실제 상황을 방불케하는 소방훈련 방식으로 전개됐다.

 

훈련내용으로는 ▲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소화훈련 ▲ 아파트 주민 신속한 대피 및 피난유도 ▲ 고가사다리차를 활용한 신속한 인명구조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엔 소방차량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및 출동시 좌, 우 피양과 양보 ․ 주의 운전을 홍보할 수 있는 소방차량용 플래카드를 부착, 시민들이 소방훈련 중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합동소방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이중 주차 등으로 주차난을 겪고 있는 이충동 GS마트 인근 일방통행로에 대한 소방통로확보 훈련을 병행해 실시했다.

 

훈련에 참가한 박상수 진압대장은 “시민 안전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유사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고층건물 등에 대한 합동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초기진압태세를 구축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안영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