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1 4

로봇과 경찰의 협업, '로봇 순찰 서비스' 시작

경찰과 로봇이 함께 순찰을 도는 모습, 이제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자율주행 순찰로봇 전문 스타트업인 도구공간이 부천시에서 본격적으로 로봇 순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4년도 서비스로봇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경찰의 순찰 업무에 로봇을 도입해 효율을 극대화하고 로봇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도구공간은 패트로버(Patrover)라는 실외용 자율주행 순찰로봇 2대를 투입해 부천시 원미구의 두 경찰 지구대에서 운영 중입니다. 이번 로봇 도입의 목적은 경찰 인력의 순찰 업무를 효율적으로 보조하는 한편, 로봇 기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경험을 쌓는 데 있습니다. 패트로버는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   패트로버는 지난 5월 실외 이동로..

카테고리 없음 2024.10.21

힘든 산악 등반, 로봇을 입고 오르면 쉽게 등산 가능

상상해보세요. 지리산의 가파른 등산로를 오르면서 로봇의 도움을 받아 힘들지 않게 등반하는 모습을요! 최근 20명의 등산객이 위로보틱스(WIRobotics)의 웨어러블 로봇 WIM을 체험하며 이런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지난 10월 19일, 위로보틱스는 지리산 국립공원 경남사무소와 협력하여 탐방객들이 이 첨단 웨어러블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탐방객들의 산행을 돕고자 기획된 것으로, 탐방객들은 이 로봇을 착용하고 고난도의 산행 코스인 로타리 대피소에서 천왕봉까지 왕복하며 로봇의 성능을 테스트했습니다. WIM은 어떤 로봇일까?   WIM은 1.6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웨어러블 로봇으로, 보행 보조 모드, 운동 모드, 오르막 모드, 내리막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

카테고리 없음 2024.10.21

손지영, '정숙한 세일즈'에서 강렬한 밉상 캐릭터로 등장

배우 손지영이 JTBC 토일드라마 '정숙한 세일즈'에서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1992년 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한 이 드라마는 성인용품 방문 판매에 뛰어든 '방판 씨스터즈' 4인방의 자립, 성장, 그리고 우정을 다룬 작품인데요, 손지영은 이 작품에서 ‘분노 유발자’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지난 19일 방송된 3회에서는 손지영이 맡은 캐릭터가 본격적으로 등장해, 짧지만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습니다. 손지영은 주인공 정숙(김소연 분)의 아버지가 젊은 첩을 데리고 집에 돌아오는 장면에서 등장했는데요, 그녀가 보여준 첩 캐릭터는 정숙네 가족을 당혹스럽게 만들며 극의 긴장감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손지영이 연기한 첩은 가족들 앞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속옷 차림으로 다니고..

카테고리 없음 2024.10.21

스포츠로 하나 된 안산 청소년들, 첫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 열려

지난 19일, 안산시가 주최한 ‘2024 안산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의 개막식이 안산호수공원 포구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안산시와 안산시체육회가 주관하고 안산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안산 관내 13개 고등학교에서 총 28개 팀이 참가해 축구, 풋살, 농구 3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협동과 배려의 정신을 기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남학생들은 축구와 농구 종목에, 여학생들은 풋살과 농구 종목에 각각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뜨거운 승부를 펼쳤습니다. 뜨거웠던 예선전, 그 결과는? 지난 19일에 열린 경기에서는 남자 축구 6강·준결승, 남자 농구 8강, 여자 농구 예선이 치러..

카테고리 없음 2024.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