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요청자료

생각이 맞는 사람끼리 이어주는 ‘마인데이트’ 어플

코알라코아 2015. 10. 14. 18:30

 

 

지금 당신의 생각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하고자 한다면 휴양지, 스포츠, 음식 등 순간순간 머릿속을 지배하는 무궁무진한 단어들이 떠오를 것이다. 최초로 개발된 ‘생각 기반(idea-based)’ 메신저 마인데이트(Mindate)는 사용자와 뜻이 맞는 다른 사람을 바로 연결시키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즉, 사용자와 동일한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을 검색해 즉시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인데이트 검색 원리
구글: 웹사이트 검색 + 정보 습득
페이스북: 팬페이지 검색 + 친구 맺기
마인데이트: 생각 공유자 검색 + 채팅

마인데이트는 지역 장벽을 초월해 같은 뜻을 공유하는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내는 메신저이다. 사용자는 특정한 사건, 혹은 영화나 스포츠 등 자신의 머릿속에 떠오르고 있는 하나의 키워드를 입력해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마인데이트는 같은 시간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세계 누구나 연결시켜 준다.

 

생각 공유자 연결하기
사용자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개인 채팅뿐만 아니라 생각을 공유하는 수천 명의 사람을 동시에 모을 수 있는 단체 채팅방 개설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타트업(#STARTUP)을 입력할 경우 동시간대에 같은 해시태그를 입력한 모든 사람을 검색 및 연결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인데이트는 사용자가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온라인상에서 만날 수 있게 한다. 생각이 거창하든 단순하든 규모가 크든 작든, 하나의 단어만 입력하면 사용자는 다른 사람과 그 생각을 공유하며 즐거운 채팅을 즐길 수 있다.

#PARTY : 오늘밤 파티를 즐기고 있는 파티광들과 즉시 연결할 수 있다
#NBA: 실제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단체 중계방을 만들 수 있다
#ELECTION : 힐러리? 트럼프? 누가 이길지에 대한 열렬한 토론을 벌일 수 있다

마인데이트는 연쇄 창업가이자 기술 전문가 킨수엔(Kin Suen)이 여행을 다니며 서핑과 복싱 파트너를 찾는 데 애를 먹었던 경험에 착안해 개발했다. 개발회사는 실리콘밸리와 중국 광저우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 중국, 기타 아시아 전역의 사용자들이 앱을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