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요청자료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 국내 최초로 서울 명동 일대에서 펼쳐진다

코알라코아 2015. 4. 20. 14:46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가 한국의 스타워즈 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했다. 팬들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나, 지금은 팬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아 왔으며, 매년 5월 4일이면 전 세계 곳곳에서 팬미팅 및 가장행렬 등 다채로운 스타워즈 이벤트와 부대 행사가 열린다.

오는 5월 4일, 명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스타워즈 데이는 오는 12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원제 Star Wars: the Force Awakens)> 개봉에 앞서 한국의 스타워즈 팬 및 시민들에게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영화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대중 문화 아이콘의 하나인 스타워즈에 대한 인식을 더 친숙하고 새롭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는 크게 다음 세 가지로 구성된다.

1. 스타워즈 캐릭터 및 마칭밴드 거리 행진:  5월 4일 명동 거리 일대에서 주요 스타워즈 캐릭터와 마칭 밴드의 거리 행진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등 친숙한 스타워즈 캐릭터 부대가 마칭밴드의 연주에 맞춰 명동 거리를 누비며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거리의 시민들과 만나 풍선이나 스티커 등 작은 선물도 배포할 예정이다.  마칭 밴드 역시 귀에 익은 스타워즈 사운드트랙을 연주하며 스타워즈 데이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2. 유니클로 스타워즈 쇼케이스:  5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디즈니와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중앙점에서 스타워즈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층 마다 마련된 휴게공간을 중심으로 스타워즈 컨텐츠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기존 스타워즈 영화 여섯 편의 스토리 및 영화 속 주요 캐릭터, 무기와 우주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존, 인기 완구 브랜드 레고의 스타워즈 완성 모형들로 꾸며지는 레고 스타워즈 존, 그리고 유니클로에서 이번 봄ㆍ여름 시즌에 출시한 20여개 디자인의 남성/키즈 UT(UNIQLO T-shirt) 상품으로 전시한 UT 존 등 각 층마다 차별화된 컨셉을 갖춘 쇼케이스가 마련된다.

3. 제다이 발대식:  디즈니는 5월 4일, 명동 CGV에서 50명의 스타워즈 팬을 초청, 제다이로 임명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제다이 발대식을 진행한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를 거쳐 선발된 이들 50명의 팬들에게는 제다이로서의 자격을 나타내는 ID카드 및 광선검, 영화 시사회 초대권 및 다양한 스타워즈 상품 혜택이 주어지며, 향후 활동 평가를 통해 해외 스타워즈 행사 초대 등의 특전을 가질 수 있는 마스터에도 도전할 수 있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는 이달 27일까지 스타워즈 공식 다음 카페(http://cafe.daum.net/StarWarsTheForce)와 스타워즈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tarWars.kr)을 통해 진행되며, 스타워즈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비단 스타워즈 팬들 뿐만 아니라 봄을 맞아 명동을 찾는 시민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J.J. 에이브럼스(J.J. Abrams)가 감독을 맡아 제작 중이며, 2015년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스타워즈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tarWars.kr
 스타워즈 공식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tarWarsTheForce

 

 

스타워즈 데이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는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이 기다리는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매년 5월 4일로 정해진 스타워즈 데이가 돌아오면 팬들은 한데 모여 스타워즈 영화를 관람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팬 활동을 함께 하며 스타워즈 문화를 즐겨 왔다.

2000년대 이후 스타워즈 데이는 인터넷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번져 나가 스타워즈 팬 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께 즐기는 모두의 축제로 확대되고 있다. 대규모의 캐릭터 퍼레이드, 코스튬 행사 등 폭넓은 행사들이 팬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펼쳐지고 있으며, 스타워즈 제작사인 루카스 필름 및 각종 기업들도 후원에 나서 기념품 프로모션, 한정판 상품 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스타워즈 데이가 5월 4일인 이유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했다.

스타워즈와 5월 4일의 연관성이 최초로 기록된 것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마가렛 대처가 1979년 5월 4일 영국 최초의 여성 수상으로 당선되자 보수당이 런던 이브닝 뉴스(London Evening News)에 ‘5월 4일이 당신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 (May the fourth be with you)’라는 축전을 실었던 것이 널리 알려져 있다.

5월에는 조지 루카스 감독의 생일(1944년 5월 14일) 및 ‘새로운 희망’(1977년 5월 25일)을 비롯한 여섯 편의 모든 스타워즈 영화 개봉일이 들어있어, 스타워즈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달이다.  스타워즈 데이는 5월에 연달아 이어지는 행사들의 시작점으로서, 매년 스타워즈 팬들에게 축제 분위기는 물론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스타워즈 행사들

매년 스타워즈 데이 행사의 규모가 확대되는 가운데, 2015년 말 개봉을 앞둔 최신작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소식이 알려지며 스타워즈 데이를 향한 전세계 팬들의 관심도 더욱 나날이 커지고 있다.

2014년에는 <스타워즈 데이 2014:  새로운 로마제국(Star Wars Day 2014: A New Roman Empire)>이라는 테마로 로마에서 대규모 스타워즈 데이가 치뤄져 수많은 팬들과 현지인, 관광객들이 모여 서로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콜로세움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거대한 크기로 제작된 제국군 타이 파이터(TIE fighter) 전투기 모형 전시와 함께, 퍼레이드 공연과 함께 콜로세움 벽에 비디오를 영사하여 웅장한 배경을 선보이는 등 콜로세움을 찾은 수 백 명의 팬들과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