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예

영화를 통해 바라본 니콜라스 케이지

코알라코아 2008. 8. 20. 17:51

 

 <내셔널 트레져>

 <더록>

 <방콕데인저러스>

 <페이스오프>

<더 록> <페이스 오프> <내셔널 트레져> 추석 액션 대작 <방콕데인저러스>까지

니콜라스 케이지는 그의 가장 큰 매력인 푸른빛의 눈동자와 서글서글한 인상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해결사 역할을 맡아 열연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열한 미소를 선보이는 악역까지 완벽히 소화해 할리우드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의 일인자로서 자리매김했다. 전세계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그의 전작들을 통해 ‘액션 히어로’ 니콜라스 케이지의 진가가 알려지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이나믹한 액션을 선보이는 사건의 해결사! <더 록>의 ‘닥터 스탠리 굿스피드’
96년에 개봉한 <더 록>은 니콜라스 케이지를 액션 히어로 반열에 올라서게 한 의미있는 작품. 군 당국에 불만을 품고 살상용 화학가스를 뿌리겠다고 협박하는 ‘허멜 장군’과 그를 저지하려는 세력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그린 <더 록>에서 니콜라스 케이지는 젊고 유능한 생화학 무기 전문가 ‘닥터 스탠리 굿스피드’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그는 폭탄 제거를 하는 장면에서 진중한 모습을, 허멜 장군과의 결투씬에서는 다이나믹한 액션을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선과 악의 두 얼굴에 도전! <페이스 오프> ‘숀 아처&캐스터 트로이’
<더 록>을 통해 승승장구하던 니콜라스 케이지가 자신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준 작품은 바로 <페이스 오프>. 그는 이 작품에서 악독한 청부 살인업자 ‘캐스터 트로이’와 그를 쫓는 FBI요원 ‘숀 아처’로 1인 2역의 활약을 펼쳐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니콜라스 케이지는 이 한편의 영화에서 ‘선과 악’이라는 1인 2역에 도전, 전혀 다른 캐릭터 모두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았고, 보트 추격씬 등 스펙터클한 액션을 통해 전세계에 할리우드 액션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숨막히는 액션과 함께 펼쳐지는 두뇌 플레이! <내셔널 트레져> ‘벤자민’
<내셔널 트레져>는 이전의 정통 액션 작품들과는 다른 모험 액션 장르의 영화로, 니콜라스 케이지는 이 작품에서 수백년간 비밀에 감춰진 보물을 찾는 탐험가 ‘벤자민’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그는 엄청난 비밀을 간직한 보물을 찾는 과정에서의 모든 위험 상황들을 긴박감 넘치는 액션으로 이겨 나가고, 끝없이 이어지는 두뇌 플레이와 미로처럼 얽혀있는 수수께끼를 밝히는 지혜로운 면모를 선보이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영화를 통해 니콜라스 케이지는 정통 액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액션에 모두 능한 배우라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방콕 데인저러스> 프로페셔널 킬러 ‘조’
이처럼 <더 록>, <페이스 오프>, <내셔널 트레져>에서 FBI, 선과 악의 두 얼굴, 탐험가 등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실감나는 액션을 선보였던 니콜라스 케이지가 2008년 추석 <방콕 데인저러스>를 통해 그의 전문 분야인 정통 액션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 방콕을 움직이는 4명의 권력자를 제거하라는 임무를 부여 받은 프로페셔널 킬러 ‘조’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친 것. 그의 전작들에서 액션 히어로로 입지를 굳혔던 니콜라스 케이지는 ‘냉정함, 유능함, 잔혹함, 민첩함’이라는 킬러의 4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조’ 캐릭터로 폭발적인 연기력을 선보인다. 무차별적인 총격씬, 거대한 폭발씬, 숨막히는 추격씬 등의 다이나믹한 액션 연기는 물론, 전작을 능가하는 능숙하고 완벽한 연기를 보여 명실상부 최고의 액션 배우임을 입증한 그는 범죄와 환락의 도시 방콕의 운명을 쥔 킬러 역할에 ‘최고의 캐스팅’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방콕 데인저러스>로 화려하게 귀환하는 니콜라스 케이지는 그의 거침없는 액션에 열광하는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또 한번 짜릿한 액션 쾌감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범죄와 환락의 도시 방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방인 킬러 ‘니콜라스 케이지’의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 <방콕 데인저러스>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스릴 가득한 영상과 스토리로 2008년 9월 11일(목) 개봉해 다양한 장르로 풍성한 대한민국 추석 극장가에 폭발적인 액션 열풍을 일으킬 것이다.


영 화 정 보
제       목 방콕 데인저러스(Bangkok Dangerous)
수       입     ㈜CM엔터테인먼트
배       급 ㈜싸이더스FNH
감       독   옥사이드 팽 & 대니 팽
주       연   니콜라스 케이지
장       르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
미 국 개 봉     2008년 9월 5일
국 내 개 봉 2008년 9월 11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