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재소녀 닻별역 안서현, 알고보니 진짜 천재

코알라코아 2012. 3. 5. 07:49

 

                                                        안서현 블로그

SBS 주말 특별기획 ‘바보엄마’(극본 박계옥, 연출 이동훈)의 천재소녀 닻별역 안서현양이 진짜 천재로 밝혀져 화제다.

‘폼나게 살거야’ 후속으로 오는 3월 17일 첫방송되는 ‘바보엄마’는 최문정작가의 동명소설을 모티브로 삼은 드라마로 세여자의 사랑과 용서, 화해를 그려가는 휴머니즘 드라마이다.

특히, 김현주가 맡은 영주역의 딸 닻별역을 맡은 아역배우 안서현양은  현재 1~3부 대본중 자신의 분량을 모두 다 외웠을 뿐만 아니라 대본이외에 어려운 수학공식또한 척척 적어내려가면서 스태프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면서 동시에 귀여움을 독차지 하고 있는 것.

현재 드라마의 수학자문을 맡고 있는 카이스트 학부와 석사출신의 조주현씨는 “서현이는 일반 학생들도 이해하지 못한 공식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풀어낼 정도로 똑똑하다”며 “특히, 암기능력이 탁월해 대학생들이 풀만한 수식을 세세하게 기억해내서 나도 깜짝 놀랐다”고 말했을 정도다.

실제로 지난 2월 말 한 대학강의실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닻별은 김현주와 당시 모인 수학 스터디멤버들이 보는 앞에서 어려운 수식을 척척 써내려갔다. 더구나 이와중에 서현이 애드리브까지 선보이자 이동훈PD는 “닻별이 정말 잘했어. 애드리브도 최고”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알고보니 현재 9살인 안서현양은 지난 해 초등학교 1학년때에도 최우수학생이었고, 지금은 벌써 영어회화에다 일본어는 읽고, 쓸 정도의 수준을 갖췄다. 서현양의 아버지는 “서현이가 대본을 받으면 자기대본은 최소한 50번은 보고, 방송되고 난 분량을 꼼꼼히 모니터하는게 연기비결”이라며 “그리고 학교공부도 촬영도중 손을 놓지 않고 있다”고 살짝 공개했다. 

한편, 드라마 ‘바보엄마’는 ‘당돌한 여자’의 이동훈PD와 드라마 ‘카인과 아벨’, 그리고 영화 ‘투캅스 3’, ‘댄서의 순정’ 등을 집필한 박계옥 작가가 힘을 합쳤고, 김현주, 신현준, 하희라, 김태우, 김정훈, 유인영, 공현주, 김청, 김하균, 서동원 등이 출연해 주말 안방극장을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