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 파격 리얼 토크쇼 ‘돌아온 뒷담화’에서
해설위원 강민의 스타리그 도전기 <강민의 올드보이> 선보여
게이머로서 다시 한 번 도전에 나서는 강민의 치열한 도전 과정 담을 예정
3월 19(금)부터 매주 금요일
강민 해설위원의 스타리그 도전기가 시작된다! 게임라이프채널 온게임넷이 파격 리얼 토크쇼 ‘돌아온 뒷담화’에서 강민 해설위원의 스타리그 예선전 도전기를 담은 <강민의 올드보이>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 오는 3월 19일(금)
<강민의 올드보이>는 지난 6일, 프로게이머로서 다시 한번 스타리그 도전을 선언한 강민 해설위원의 준비 과정부터 예선 출전까지 전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2004년 <한게임배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기발한 전략으로 ‘몽상가’라 불리며 많은 E스포츠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강민이, 해설위원으로 전향한지 2년 만에 다시 한번 프로게이머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나섰다.
강민은 “프로게이머로 데뷔할 때 스타리그 우승과 해설, E스포츠 계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아직 프로게이머 자격을 가지고 있는 만큼 선수로서 경쟁력을 증명하고 싶다. 이번에 성과를 거두게 된다면 다른 올드 프로게이머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설과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겠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스타리그 본선 진출을 노려보고 싶다”며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이 과정을 통해 얻는 것 또한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강민의 올드보이> 첫 화에서는 강민 해설위원이 선수로서 어느 정도의 실력인지 검증 받는 모습이 전파를 탄다. 지난 2일, 복수용달에서 이윤열과 경기를 앞두고 하이트 스파키즈와 연습한 경기 리플레이를 강민의 플레이라는 것을 숨긴 채, 각 프로게임단 코칭 스태프와 선수들에게 평가 받은 것. 이어 새로운 연습실도 공개될 예정이다.
온게임넷 제작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