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물썰매장 오는 12일 ‘오픈’

코알라코아 2008. 7. 9. 22:06

 


시원한 여름나기 제격… 도심에서 즐기는 물놀이

안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현준)은 지하철 4호선 공단역 인근에 위치한 안산시썰매장을 하절기 물썰매장으로 시설을 개보수해 오는 12일 개장한다.

 

지난 겨울 눈썰매장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안산시썰매장은 여름철 물썰매장으로 거듭나 안산지역의 대표 놀이시설로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시설관리공단은 개장 직원채용 및 서비스 교육과 안전교육을 완료하고 시설안전 점검과 썰매장 주변 정리 정돈 등 운영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또한 눈썰매장 운영 노하우를 통해 이번 물썰매장 운영에 있어서도 만약에 있을 미연의 사고를 대비해 안전보험 가입과 안전요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편의시설 또한 수평보행기(무빙워크)를 설치,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수영장을 추가 운영하여 물썰매 이외에도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식당 및 매점을 운영하여 다양한 메뉴를 마련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물썰매장은 공단역과 연계돼 접근성을 높이고 있어 여름철 놀이공간으로 재탄생될 전망이다.

 

이용요금은 대인은 7천원, 청소년은 5천원, 어린이는 4천원이며, 단체는 사전예약을 통해 평일에 한해 50%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