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컴퓨터 페스티벌, 스타그래프트 등 실력 겨뤄

코알라코아 2007. 9. 4. 20:40


"Enjoy IT 세상, U-City Ansan"


안영건기자/(재)경기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안산시소프트웨어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8회 안산컴퓨터페스티발 2007 행사’가 오는 8일 단원구 고잔동 소재 올림픽기념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대회 접수기간동안 총 2천55명이 참가를 희망, 지난달 19일 사생대회를 개최한 결과 4개 부문에서 22명의 입상자를 선발해 이날 행사에서 시상하게 된다.

 사진은 실버(노인층)타자빨리치기 경연모습.

 

같은달 25일과 26일에 게임대회(스타그래프트, 피파온라인, 온라인 바둑대회 등) 예선전을 벌여 본선 진출자 471명을 확정하고 한판 승부를 겨룰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7회대회의 개막식 장면.

 

특히 올해 행사의 경우 각종 대회이외에도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트로트 가수 '곤드레만드레'의 박현빈, 여성 댄스 그룹 베이비복스리브, 힙합가수 프리스타일과 신인가수 온희정씨가 출연,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

 

행사 MC로는 탤런트 손종범과 개그콘서트의 골목대장 마빡이에 출연했던 대빡이 김대범씨가 진행하고 이벤트 행사로는 로봇공연 및 풍선아트 이벤트와 함께 노트북, LCD모니터 및 MP3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참가한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행사당일에는 현장에서 참가신청을 받아 2대가족이 1조가 되어 게임을 즐기는 도전 골든벨 O․X 퀴즈대회도 열어 우승자(1,2,3등)역시 푸짐한 상금이 지급되는등 한마당 축제로 열릴 전망이다.

안산시소프트웨어지원센터 윤용식 소장은 “이번 행사가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시민뿐만이 아니라 안산시민 모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안산컴퓨터페스티발이 안산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제8회 안산컴퓨터페스티발 2007’ 의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오는 8일 10시 30분부터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