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우리함께 아름다운 환경 만들어요”

코알라코아 2007. 2. 2. 13:00
반응형

 안산예술종합학교 안산천 환경정화 나서


법무부 산하 특성화교육기관인 안산예술종합학교(교장 송화숙, 안산소년원) 최근 영하의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교생과 전직원들이 안산천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모(17세)군은 “안산천 주변을 청소하니 우리들의 부끄러운 모습을 본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소중히 아껴야겠습니다.”라고 봉사후의 느낌을 이같이 말했다.

이와관련 송화숙 교장은 “봉사는 작은 나눔이 큰 희망으로 되돌아와 베푼 이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그 행복한 경험들이 모여 삶의 자신감을 가지게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편성,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함양 및 인성교육을 도모하는 한편 학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고 밝혔다.

한편 안산예술종합학교는 개교 이래 안산시 선부동에 소재한 치매노인복지시설인 ‘사랑의 집’과 자매 결연을 맺어 매월 학생들이 목욕시키기, 안마, 청소 등 사랑의 집 치매노인 목욕봉사 50회, 지역관내 환경정리 20여회, 관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공연 관내 행사지원 200여회 등을 실시한 바 있다.

향후에도 학생들이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어렵고 소외된 우리이웃들의 처지를 바르게 이해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열린 마음으로 삶의 자세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어서 귀감이 되고 있다.

안영건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