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캐발랄 로맨틱 액션 코미디 무림여대생

코알라코아 2008. 5. 8. 16:43

 

기다려왔던 곽재용표영화가 온다!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달인이라는 명칭을 달고 다닐만큼 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곽재용 감독의 차기작 <무림여대생>(감독: 곽재용 ㅣ주연배우: 신민아, 온주완, 유건ㅣ공동제공: 센츄리온기술투자㈜, ㈜프라임엔터테인먼트ㅣ제작: 영화사 파랑새㈜, 지영준ㅣ기획: 포도필름ㅣ제공/배급: ㈜베어엔터테인먼트, ㈜프라임엔터테인먼트)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톡톡 튀는 감성,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무장한 곽재용 감독!

1989 < 오는 날의 수채화>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했던 곽재용 감독은 이후, <엽기적인 그녀> <클래식> <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유쾌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작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더해, 연출은 물론 <중독> <피아노 치는 대통령> 등에서 영화의 각본 부분에서도 탁월한 영화 감각을 선보여왔던 곽재용 감독. 그는 ‘곽재용표 로맨틱 코미디’라는 말을 탄생시켰을 정도로 자신만의 재기발랄한 웃음과 독특한 유머코드가 있는 확실한 작품색을 가지고 있는 감독 하나다. 더욱이, 곽재용 감독의 같은 매력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강타할 예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일본 유바리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도 이슈가 < 여자친구는 사이보그>라는 작품이 5 , 한국을 비롯해 태국과 홍콩 10개국에서 개봉할 것으로 귀추를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곽재용 감독의 야심작 <무림여대생> 역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2008, 현존(!)하는 무림세계를 스크린에 담다

 

여대생이 4차원&4춘기&4고뭉치, 엉뚱 무림고수가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강호 최대의 위기에 뛰어드는 내용을 담은 캐발랄 로맨틱 액션 코미디 <무림여대생> 곽재용 감독의 보다 강렬하고 상큼&발랄함을 느낄 있는 작품이다. 곽재용 감독이 그간 다른 작품을 통해 두근거리는 남녀의 사랑을 중심적으로 스크린에 담았다면 이번 작품은 2008 현시대의 무림 강호 세계를 규모감있는 스케일로 표현해 시원한 액션 스릴을 선보임은 물론, 속에 엉뚱한 무림 소녀의 싱그러운 첫사랑과 두근거리는 짝사랑을 녹여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특히, 충무로에서 ‘젊은 감성을 건드릴 아는 감독 명으로 꼽히고 있는 그는 이번 작품에서 엉뚱&발랄한 젊은 무림 고수인 ‘소휘’와 ‘일영’ 역에 트렌디한 배우 신민아와 온주완을 캐스팅해 작품에 신선한 매력을 더해주었다. 그는 영화 에피소드를 신세대 감성으로 표현, 청춘 남녀의 공감대를 자극할 예정. 뿐만 아니라, 충무로에서 ‘배우를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감독’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장점을 십분 발휘했다. 신민아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성숙미와 톡톡 튀는 개성을 카메라 앵글 가득 다양하게 담았으며, 온주완의 남성미 뒤에 감춰진 애교 넘치는 매력 또한 놓치지 않았다. 이처럼 <무림여대생> 곽재용 감독의 장점을 한번에 확인 있는 영화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