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예

<왕의 남자>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

코알라코아 2008. 4. 29. 12:58

 


7월 24일 개봉, 가슴을 울리는 티저포스터 공개

<왕의 남자> 이준익 감독의 2008년 새 작품 <님은 먼곳에>(감독 이준익ㅣ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ㅣ제작 ㈜타이거 픽쳐스/ 공동제작 ㈜영화사 아침ㅣ 주연 수애, 정진영, 엄태웅, 정경호)가 7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1971년 베트남 전쟁에 뛰어든 한 여인의 드라마틱한 순간을 담아낸 티저포스터를 공개 했다.

1971년 베트남 전쟁, 그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번에 공개된 <님은 먼곳에> 티저포스터는 불길이 휩쓴 자리 위로 연기가 흩날리고, 전투기와 헬리콥터가 하늘을 메운 아비규환의 전쟁 한가운데에서 누군가를 찾고 있는 듯한 여인의 뒷모습을 강렬하고 애절하게 담아냈다. 영화 포스터의 통념을 깨고 주연배우의 얼굴 없이 뒷모습을 촬영한 특별한 컨셉의 티저포스터는 그 때문에 오히려 포스터를 접한 관객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준다.
<님은 먼곳에> 포스터는 2008년 여름 손꼽히는 기대작답게 태국 현지 스탭과 군인, 엑스트라 등 총 200여명의 스탭이 참여한 가운데 영화의 로케이션 촬영지였던 태국의 칸차나부리에서 진행되었다. 촬영지는 제작팀의 사전 헌팅으로 발굴된 장소로 공항에서 지프차로 2시간 30분을 달려야 도착할 수 있는 숲 속의 한 가운데. 한국영화 포스터로서는 보기 드물게 탱크와 헬기가 동원될 정도로 대규모였던 포스터 촬영현장은 주연배우 ‘수애’의 뒷모습이 비치는 호수 비주얼을 CG가 아닌 실사로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제작 스탭이 총동원되었다. 땅을 파내고 수로를 만들어 몇 시간 동안 물을 대는 작업을 거쳐, 칸차나부리의 거친 땅을 남편을 찾아 전쟁 한가운데 뛰어든 여인의 뒷모습을 아련하게 비추는 호수로 탈바꿈 시켰다.
회색톤의 색감으로 영화의 감동을 무게감 있게 담아낸 티저포스터 뒷모습의 주인공은 그 동안 단아하고 청순한 매력으로 사랑 받아 온 여배우 수애! 한없이 연약할 것만 같은 그녀가 남편에게 끝내 하지 못한 마지막 말을 전하기 위해 전쟁 속에 뛰어든 여자의 강인하면서도 애틋하고, 절박하면서도 애절한 모습을 이번 영화에서 어떤 얼굴로 표현해 낼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은다.


한국과 태국을 오가며 5개월간의 촬영을 마친 이준익 감독의 전쟁 휴먼 드라마 <님은 먼곳에>는 현재 후반작업 중이며 2008년 7월 24일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영화정보
* 제  목 : 님은 먼곳에
* 제공 / 배급 :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       작 : ㈜타이거픽쳐스
* 공동   제작 : ㈜영화사 아침
* 감  독 : 이준익
* 출  연 : 수애, 정진영, 엄태웅, 정경호
* 개  봉 : 2008년 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