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터 없는 설계로 비용 절감과 효율성 극대화
넥스페리아(Nexperia)가 새로운 NEH71x0 전력 관리 IC(PMIC) 제품군을 출시하며 에너지 하베스팅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이 제품군은 우수한 성능과 BOM(Bill-of-Materials) 절감 효과를 앞세워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설계 표준을 제시한다.
NEH71x0 제품군은 기존 경쟁 제품과 달리 외부 인덕터가 필요하지 않아 PCB 공간을 절약하고 BOM 비용을 대폭 줄이는 장점을 제공한다. 콤팩트한 4mm x 4mm QFN28 패키지로 집적도의 유연성을 한층 더 높였다. 이 제품은 원격 제어, 스마트 태그, 웨어러블, 자산 추적기 등 사물인터넷(IoT) 응용 분야 전반에 적합하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과 환경 적응력
NEH71x0 PMIC는 15μW~100mW 범위의 입력 전력을 최대 95% 효율로 변환하며, 온칩 MPPT(최대 전력점 추적) 적응형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0.5초마다 환경 변화를 감지해 반응한다. 이러한 기능은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고, 경우에 따라 배터리 자체를 제거하는 콜드 스타트 기능을 통해 설계의 혁신성을 더한다.
다양한 전력 관리 기능으로 설계 간소화
과전압 보호, 저전압 감지, 과전류 보호 등 필수 전력 관리 기능을 갖춘 NEH71x0 제품군은 LDO 및 USB 충전 지원으로 BOM 비용을 더욱 절감한다. 특히, I2C 프로그래밍 및 측정 판독값 제공 기능을 갖춘 NEH7110BU 모델은 설계 유연성을 한층 강화해준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
넥스페리아 에너지 하베스팅 제품 그룹 리더 시몬 밴 더 약트(Simon van der Jagt)는
“NEH71x0 제품군은 인덕터 없는 혁신적인 설계로 에너지 하베스팅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며,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수명 최적화와 배터리 교체 필요성 감소를 통해 지속 가능한 전자 제품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넥스페리아의 이번 출시로 에너지 하베스팅 시장에서 기술적 리더십이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