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예

신스팝 뮤지션 ‘우효(OOHYO)’금요일(Feat. Philtre)

코알라코아 2015. 2. 16. 18:27
반응형

 

 

 

떠오르는 신스팝 여성뮤지션 '우효(OOHYO

)'가 16일 싱글앨범 ‘금요일(Feat. Philtre)’을 국내외 동시 발매한다.
 
작년 5월 첫 EP앨범 ‘소녀감성(Girl Sense)을 발매한 ‘우효’는 앨범 발매 후 f(x)의 크리스탈이 한 TV프로그램에서 평소에 즐겨 듣는 인디음악이라고 소개해 화제가 되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는 미국의 the needle drop, spectrum culture, koreanindie.com, 오스트리아의 umimag, 일본의 각종 음악매거진이 ‘우효’의 음악을 소개하며 주목하였다.

일본의 한 음악평론가 ‘타쿠오 마츠모토(Takuo Matsumoto)’는 2014년 K-Pop 베스트10 앨범의 1위로 우효의 ‘소녀감성’을 꼽기도 하였다.
 
새로 발표하는 싱글앨범 ‘금요일(Feat. Philtre)’은 플래닛쉬버의 멤버이자 다이나믹듀오의 ‘거기서거기’의 공동작곡가 겸 편곡을 맡았던 음악프로듀서 ‘Philtre(필터)’가 편곡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우효(OOHYO)는 이번 싱글앨범에 대해 ‘사랑한다는 것은 늘 같은 마음으로 기다린다는 뜻인 것 같아요. 힘들게 반복되는 일상을 주말에 대한 작은 기대로 버틸 수 있듯이, 사랑은 내일에 대한 작은 기대로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하게 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금요일 같은 사람을 만나고 누군가의 금요일이 되는 행운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고 밝혔다.
 
우효(OOHYO)의 첫 싱글앨범 ‘금요일(Feat. Philtre)’은 2월16일 국내 음악사이트를 통해 출시되며 동시에 ‘Bandcamp’, ‘SoundCloud’, 그리고 ‘itune’등 해외 음악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