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렛미인 김진 씨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을 온통 달구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스토리온 TV ‘렛미인4’에서 산후 우울증과 안면 비대칭, 절단 교합 때문에 심각한 외모콤플렉스와 의부증을 겪고 있는 주부 김진 씨의 변신 과정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렛미인4’ 8회에서 ‘물만 마셔도 찌는 여자’ 편에 출연한 의부증 비만 아내 김진. 그녀는 스무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결혼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산후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게다가 몸조리를 할 틈도 없는 출산으로 산후비만이 되었고, 우울증까지 겹쳐 남편에 대한 의부증도 심각한 상태. 이런 가슴 아픈 사연 때문에 제7대 렛미인으로 선정된 그녀의 스토리가 공개된 후 그녀의 변신 과정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김진은 어떤 변신 과정을 거쳤을까?
렛미인에 선정되고 수술 후 김진은 몰라보게 작아진 얼굴과 반전 미모를 자랑했다. 스마트 양악수술 JSRO를 통해 반전 미모로 환골탈태한 김진이 나타나자 렛미인4 스튜디오는 술렁거렸다.
특히 이번 렛미인4 김진과 같은 케이스는 전체적으로 얼굴이 넓적하고, 좌측으로 기울어진 채 틀어져 있는 복합성 안면 비대칭으로 수술 전 치료에 어려움이 예상됐다. 또 김진은 상악과 하악의 아랫니가 정확히 맞닿는 절단교합으로 저작활동이 어려운 상태였기 때문에 양악수술이 불가피한 상태였다.
김진의 스마트양악수술JSRO를 집도한 페이스라인 이진수 원장은 “절단교합이 동반된 안면비대칭의 경우였고 또 전체적으로 얼굴에 가로폭이 넓어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이 동반되어야 했다. 수술의 난이도는 높았으나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스마트양악수술 JSRO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마트 양악수술 JSRO는 위턱과 아래턱을 절제한 뒤 길이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원하는 위치로 턱의 형태를 잡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김진 씨의 경우는 좌측으로 틀어진 안면 비대칭 때문에 각도를 잡기가 힘들었지만 치과와 성형외과의 협진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완벽한 교합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원장은 안면 비대칭을 위한 병원 선택에 몇 가지 조언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의 안전한 시스템이다. 성형외과-치과의 협진이 잘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한 병원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가 숙련도가 높은 의사인지, 의사와 환자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