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디스커버리 채널도 반한 피겨여왕 연아의 '서울 알리기'

코알라코아 2010. 3. 9. 09:42

서울 배경으로 'Seoul-Spirit'(김연아 편) 다큐멘터리로 제작 방영

 

세계최고의 다큐멘터리 채널인 Discovery Channel에서 Hip Korea - Seoul 시리즈의 일환으로 김연아 선수가 출연하는 “Seoul Spirit”이 이달 19일에 6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로 동남아 지역에 방영 될 예정이다.

특집프로그램인 Hip Korea 시리즈는 2009년 『Seoul Vibes』(비), 'Seoul Savvy'(이병헌)과 3월  방영될 'Seoul Spirit'(김연아)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연아 편은 새롭게 거듭난 한강과 젊음의 거리 이대? 홍대, 광화문 광장 등을 배경으로 김연아 선수의 역동적인 삶과 성장과정 등을 보여준다.

Hip Korea는 서울시가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채널인 Discovery Channel과 공동으로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대표적인 한류 스타들을 활용, Bang Singapore에서 제작하고 Discovery Channel에서 방영하는 서울 특집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방영된 비 및 이병헌 편을 통해 동남아시아와  일본지역 등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기록될 김연아 선수의 고난과 성장과정을 다이나믹하면서도 전통이 어우러진 서울의 매력적인 모습과 함께 담아 김연아의 성공스토리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했으며, 이를 통해 세계인의 가슴에 진한 감동을 전하고 더 나아가 서울을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서울에서 토론토까지의 김연아의 여정에 따라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생생한 순간을 기록하고, 한국 사회에서 점차 신장 되어가는 여성 파워에 대한 대표적인 롤 모델로서 김연아의 모습을 한국의 첫 우주인인 이소연씨, 여성그룹 2NE1 등의 인터뷰와 함께 담아내는 등 세계에서 유래가 없이 급성장한 한국의 변화된 다양한 모습을 담고 있다.

김연아가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금메달을 획득함으로써, 4개월간의 기획과 8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친 Hip Korea- Seoul Spirit(김연아편)이 전세계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강누데 이번 영상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한껏 지구촌에 알리게 되었다.

서울시는 향후 Seoul Spirit(김연아편)을 이번에 방영되는 동남아 지역 뿐만아니라 중국, 호주 및 구미주 등 전세계에 확대하는 등 2010년 세계디자인 수도로서 맑고 매력적인 서울의 이미지 부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