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9년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은 김혜수!

코알라코아 2009. 11. 14. 08:51

대한민국 사회, 문화, 예술 분야에서 트렌드와 스타일을 주도한 인물에게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시상식 ‘싸이언 뉴초콜릿과 함께하는’ [2009 스타일아이콘어워즈] 11일 밤 N서울타워에서 그 성대한 막을 내렸다.

 

 

올해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인 ‘아이콘 오브 더 이어’는 드라마 <스타일>에서 엣지 있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은 김혜수에게 돌아갔다. 여자탤런트 부문까지 차지한 김혜수는 멋진 무대에 두 번이나 호명해 주셔서 감사하다. 사랑과 나눔을 테마로 하는 시상식에서 최고의 상을 받게 된 것이 올해의 큰 축복이라 생각한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남자배우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정우성은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 없이는 빛날 수 없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화 해운대로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여자배우 최고의 별로 뽑힌 하지원은 시상자로 나온 이영자, 공형진에게 tvN 택시 탑승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TV스타 부문 수상자 김남주는 “폭풍 간지 김승우를 사랑한다”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과시해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

 

 

또 남자탤런트 부문을 수상한 권상우는 영화 준비로 짧게 자른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또 여자 패셔니스타 부문에서는 블랙과 골드로 믹스 매치한 복고풍 드레스를 선보여 플래시 세례를 받은 신민아가 수상했다. 남자 패셔니스타는 XTM 옴므로 새로운 남자의 스타일을 열고 있는 김성수가 차지했다. 문화예술 부문에서는 영화 박쥐로 칸을 빛낸 박찬욱 감독이, 공연예술에서는 콘서트의 대가 이승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지난 9월 세상을 달리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고 장진영의 남편 김영균씨가 특별상 대리 수상자로 등장, 감동의 영상편지를 전해 감동을 자아냈다. 그는 “많은 이웃과 어려운 사람들을 도우려 하는 시상식의 뜻이 장진영 생전의 뜻과 잘 맞는다고 생각해 참석하게 됐다. 이 상을 장진영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올해 초 ‘꽃보다 남자’로 많은 인기를 끈 김현중은 무려 25만명의 팬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 아이콘에 선정되었다. 월드비전 친선대사로 활동중인 국민 어머니 김혜자는 이번 시상식의 테마인 나눔과 자선의 뷰티풀 셰어링 상을 수상해 뜻깊은 의미를 남겼다. 김혜자는 “소리도 없이 아이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분들과 같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혀 많은 이들을 감동시켰다.

 

 

 

 

 

 

 

 

 

이밖에 스포츠 스타 추신수, 모델 부문 김영광, 뉴아이콘 TV 부문 김남길, 뉴아이콘 영화 부문 이민기 등이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들을 축하하기 위해 펼쳐진 축하무대에서도 쟁쟁한 톱스타들이 총출동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최고의 걸그룹으로 여자가수 부문을 차지한 2NE1은 인기곡 Fire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드렁큰 타이거 타이거JK윤미래 부부도 환상적인 호흡으로 히트곡들을 연달아 선보여 열광적인 박수갈채를 받았다. 서인영은 패션쇼와 함께 한 펑크락 밴드를 결성해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또 뮤지컬 스타 박건형도 연말 최고 기대작 <웨딩싱어>를 선사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8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 2009 스타일아이콘어워즈 본 시상식에는 방송인 백지연, 배우 박시연, 가수 서인영 3MC로 나서 이번 시상식의 모티브가 된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유화 <세 여자의 시기> 컨셉에 맞춰 소녀에서 여성으로, 여성에서 여인으로 이어지는 ‘어머니의 일생’을 1, 2, 3부로 담아냈다. 깜짝 등장한 아역스타 남지현김수정도 관객들과 스타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정형돈, 정가은, 이영자, 공형진, 김진수, 이윤석, 허구연, 김나영, 오현경, 송선미, 이아현, 최송현, 김성주, 김현숙, 호란, 정려원, 김진표, 이덕화, 정은아 등이 시상자로 나서 수상자에 축하인사를 건넸다.

 

식전 행사로 진행된 레드카펫에서는 신민아, 김남주, 정가은, 호란, 박시연, 오현경, 최송현, 이아현, 송선미 등이 많은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레드카펫의 여왕을 향한 최고의 스타일 대결을 펼쳤다.

 

2009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정구호 집행위원장은 “자기의 개성을 창출해내는 것이 진정한 스타일”이라 생각한다면서 심사평을 전했다.

 

‘싸이언 뉴초콜릿’과 함께하는 [2009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서울] CJ미디어와 올’리브 채널이 서울시, 월드비전과 함께 올 한 해 사회, 문화, 예술 분야에서 트렌드와 스타일을 주도한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을 선정하고 소외된 아이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시상식. ‘싸이언’, CGV, 11번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1오후 6부터 11까지 남산 N서울타워 특설 에어돔으로부터 올’리브, tvN, XTM에서 5시간 동안 생방송되었다. ()

 

[2009 스타일아이콘어워즈 수상자 명단, 15개 부문 20]

아이콘 오브 더 이어(Icon of the Year)

김혜수

배우 남/

정우성 / 하지원

탤런트 남/

권상우 / 김혜수

TV스타

김남주

가수 남/

드렁큰 타이거 / 2NE1

모델

김영광

뉴아이콘 TV/영화

김남길 / 이민기

스포츠

추신수

문화예술

박찬욱 감독

공연예술

이승철

뷰티풀 셰어링

월드비전(김혜자)

Fun Fearless Female

하지원

패셔니스타 남/

김성수 / 신민아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 아이콘상

김현중

특별상

장진영(남편 김영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