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조리로봇 세계 진출을 위한 식약처의 새로운 인증 시범사업 시작

코알라코아 2024. 11. 1. 11:21
반응형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조리로봇 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식품용 기기 안전관리 인증’ 시범사업을 11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이 인증은 위생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 인증 기준(NSF)을 반영해 식품용 기기에 대한 국내 기준을 한층 높인 것입니다.


이번 시범사업은 조리로봇 등 자동화 식품용 기기의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목표로 출발했습니다. 식약처는 로봇 및 외식 업계의 의견을 반영하고, 국제 인증기관인 NSF 코리아와 협력해 인증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chatGPT 생성이미지


인증 절차와 활용 방안  
인증을 원하는 제조업체는 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심사기관을 통해 위생성, 구조 안정성 등을 검토받아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증된 제품은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인증마크를 부착해 홍보할 수 있으며, 국제적 공신력을 바탕으로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chatGPT 생성이미지


또한, 식약처는 이번 인증 시범사업을 더 많은 기업이 알 수 있도록 관련 협의회를 통해 안내하고, 인증 기준과 절차를 담은 가이드라인도 식약처 누리집에 공개했습니다. 앞으로도 식약처는 안전한 조리 환경과 국민 건강을 위해 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면서 국내 푸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