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산업을주도하는 다아라 기계장터 2015 그랜드 리뉴얼 오픈

코알라코아 2015. 4. 17. 20:42

산업정보, ‘다아라 기계장터’에 다있다


오프라인 기계산업 시장을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 성공적 사례로 불리우는 B2B 사이트 다아라 기계장터가 또 한 번 변화를 시도하면서 한단계 더 점프를 시도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산업 B2B 마켓플레이스 다아라 기계장터가 1991년 오픈이래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한점만 봐도 어떤 기업인지 알 수있습니다.

 

ㅁ 다아라 www.daara.co.kr

- 1999년 인웹진 오픈서비스!

- 2004년 03월 02일 다아라 오픈서비스!

- 2005년 05월 18일 1차 리뉴얼

- 2006년 12월 05일 2차 리뉴얼

- 2009년 06월 16일 3차 리뉴얼

- 2011년 09월 28일 4차 리뉴얼

- 2012년 06월 18일 5차 리뉴얼 


ㅁ 기계장터 mcdaara.co.kr / www.daara.co.kr

- 중고다모아에서 기계장터 그리고 다아라통합

- 2006년 01월 12일 중고다모아 오픈서비스!

- 2006년 07월 07일 1차 리뉴얼


- 2007년 05월 12일 다아라 기계장터 오픈서비스!

- 2009년 10월 26일 1차 리뉴얼

- 2008년 12월 01일 2차 리뉴얼 

- 2011년 04월 05일 3차 리뉴얼 

- 2012년 09월 01일 4차 다아라 통합리뉴얼 오픈! 

- 2014년 02월 21일 5차 리뉴얼 

- 2015년 4월 16일 6차 리뉴얼 


ㅁ 모바일 m.daara.co.kr

2013년 03월 07일 모바일서비스 오픈서비스!

2013년 10월 10일 모바일 1차 리뉴얼 

2014년 09월 11일 모바일 2차 리뉴얼


ㅁ 산업일보 www.kidd.co.kr

- 2007년 07월 31일 산업일보 오픈서비스!

- 2011년 05월 30일 1차 리뉴얼 서비스

- 2013년 05월 08일 2차 리뉴얼 서비스

 

산업계를 리드하고 있지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모습, 새로운 얼굴로 단장해 산업인들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그런 다아라 기계장터가 올해 혁신적으로 평가받을 정도의 리뉴얼은 단행, 업계의 놀라움을 사고 있습니다.
 
 다아라 기계장터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 메인 리뉴얼 페이지
 
 
다아라 기계장터는 메인을 비롯해 검색페이지, 카테고리페이지, 제품상세 페이지 등 모든페이지가 새롭게 탈바꿈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주기 위한 방향과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제품이미지를 기존 사이즈에서 150% 확대해 이미지로도 제품정보를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진화한 점은 높이 평가할만 합니다. 디자인의 혁신적 진화가 눈부시다 하겠습니다.
 
이제 메인에서 다양한 각각의 콘텐츠를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UI를 개선한게 크게 변화된 포인트입니다.

▲ 카테고리 리뉴얼 페이지

 

▲ 검색 리뉴얼 페이지
 
 
각각의 페이지 중 메인은 물론 UI적으로 가장 크게 변화된 페이지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검색페이지'와 '제품상세페이지'입니다.

 
검색페이지는 찾고자 하시는 제품명를 비롯한 검색어를 입력 후 검색 시, 검색결과가 상단에 노출되어 정확한 검색을 하셨는지 바로 눈으로 확인되며, 또한 상세검색과 카테고리 분류를 개선하여 찾는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기 위해 검색기능 간소화 및 정확성을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부분은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이 묻어나는 대목입니다.

 

▲ 제품상세 리뉴얼 페이지
 
  기존에 작았던 제품이미지가 이제 모니터상에서도 눈으로 확인, 판독이 가능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등록 된 제품을 확대했기에 이미지만으로도 제품의 상태나 및 형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신제품인지 중고제품인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상태가 눈에 들어옵니다.
 

또 하나의 기대작이라 한다면 바로 구매정보알림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일단 찾고자 하는 제품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매칭시켜 정보를 나열해준다는 겁니다.

일명 '맞춤서비스'라고도 하는데 맞춤서비스가 적용되면 판매처에 문자나 앱 푸쉬가 발송돼 상담은 물론 견적문의까지 속전속결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등록하면 될까요?

 

구매문의 등록페이지인데요.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간편하고 편리한데요?

우선 신품, 중고의 제품상태를 선택하고 금액이라던지 수량, 아니면 사양이나 제조사 등 함께 등록하면 원하는 제품이나 비슷한 사양의 제품을 바로 등록가능하겠네요

 

 바로 가서 등록하시려면 클릭하세요

 


 새롭게 리뉴얼 된 다아라 기계장터를 직접 확인해 보고 변경 된 서비스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산업B2B 마켓플레이스 최초로 구축된 광고효과 분석시스템을 잘만 활용한다면 판매자는 광고통계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분석결과를 토대로 광고를 효과적인 마케팅과 매출 창출이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