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ET 한국 법인 ㈜노드32코리아(www.nod32korea.co.kr)는 최근 Facebook에서 가짜 롤러코스터 사고 동영상과 같은 사기성 메시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노드32코리아에 따르면 실제로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으며 Facebook 뉴스피드에 나타나는 동영상 클립 썸네일 이미지 역시 가짜라는 것.
사용자가 호기심에 메시지 링크를 클릭하면 FOXS NEWS라는 앱이 권한을 요청받게 되는데 한 번 이 앱의 권한 요청을 수락하면 사용자의 동의 없이 Facebook 담벼락에 가짜 사고 동영상 링크를 자동으로 게재하고 사용자 및 친구들의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한다고 경고했다.
이와 같은 피해를 막으려면 우선 링크를 클릭하지 말아야 하며, 이미 클릭했다면 계정 설정에서 이 앱 및 앱의 활동을 전부 삭제해야 잠재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노드32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다양한 수상 경력의 NOD32® Technology 개발사인 ESET은 26년간 사전 위협 탐지 및 안티 바이러스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활약해왔으며 전세계 180개국 1억명 이상의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에게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ESET의 보안 제품군은 Virus Bulletin의 VB100을 84회 수상(2014년 2월)함으로써 자사의 기존 세계기록을 경신했으며 최근 10년간 VB100 인증을 100% 연속 획득한 전세계 유일의 보안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AV-Comparatives, AV-TEST, ICSA Labs 등 세계적인 테스트 기관으로부터 수많은 수상을 한 바 있다.
한편 ESET은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샌디에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싱가폴, 체코 프라하, 슬로바키아 코시체, 폴란드 크라코프, 캐나다 몬트리올, 러시아 모스크바 등 전세계 10 군데의 R&D센터에서 글로벌 방역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