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특집 풍성
OCN 25일(금) 오전2시부터 최신&크리스마스 영화 총 6편 연속 방송 <매트릭스2>, <34번가의 기적>, <나 홀로 집에4> 등 26일(토) 오전 10시, <아이리스> 11화~20화 연속 방송 27일(일) 밤10시, <CSI 뉴욕6> 1화~4화 연속 방송 |
캐치온 ‘2009년 4가지 키워드 영화 특집’ ‘죽음’, ‘싸이코패스’, ‘짐승남’, ‘꿀벅지’ 등 4가지 주요 키워드 선정, 26일(목)~29일(화)까지 매일 저녁, 키워드별 각 영화 3편씩 연속 방송 |
스토리온 <할리우드 로맨틱 가이 주연작> 특집 ‘올랜도 블룸’ ‘휴 잭맨’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작 총 3편 25일(금) 오후 2시부터 연속방송 |
온스타일 ‘Celebrate Me & Be Celebrity !’ 24일(목) 저녁 8시 <제이미 cook 크리스마스> 24일(목) 밤 11시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2009> 25일(금) 밤 12시 <스타일매거진 2009> 크리스마스 특집 |
투니버스, <케로로 더 무비: 드래곤워리어> ‘케로로’ 극장판 국내 TV 최초 방송 12월 24일(목) 저녁 7시, 25일(금) 오전 9시 방송 |
온게임넷 <어쨌든 미리 크리스마스> 스타걸 24일(목) |
경제 불황으로 여느 때보다 허전하게 느껴지는 올해 크리스마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온미디어가 올해는 더욱 풍성한 크리스마스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 시청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줄 계획이다.
먼저, 영화채널 OCN은 25일(금)~27일(일) 3일간에 걸쳐 영화, 드라마, 미드 등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5일(금)에는 최신영화와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영화 총 6편을 엄선해, 오전2시부터 차례로 방송할 예정. 1999년 개봉돼 전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워쇼스키 형제’ 감독,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SF액션 영화 <매트릭스> 속편 <매트릭스2>(오전2시)를 시작으로,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존재여부를 놓고 재판까지 벌이게 되는 가족 이야기 <34번가의 기적>(오전7시)이 방송된다. 6살짜리 꼬마 소녀와 산타클로스로 변장하고 백화점 홍보를 하는 남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훈훈하게 그렸다.
오전 10시에는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로 손꼽히는 ‘나 홀로 집에’ 4번째 시리즈 <나 홀로 집에4>가 국내TV 최초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 ‘마이클 웨인버그’가 집에 홀로 남은 ‘케빈’ 역을 맡아 원조 케빈 ‘맥컬리 컬킨’에 대적할 만한 귀여운 매력을 발산한다.
낮 12시에는 서로 다른 두 여인이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집을 바꿔 지내면서 운명적인 연인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홀리데이>가 방송된다.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이 주연을 맡았다. 이어 오우삼 감독의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적벽대전: 거대한 전쟁의 시작>(낮 3시)와 소리 내어 책을 읽으면 책 속의 인물이 현실세계로 나온다는 내용의 판타지 어드벤처물 <잉크하트>(오후6시)가 방송된다.
26일(토)에는 오전 10시부터 드라마 <아이리스> 11화부터20화까지 총 10편을 연속 방송한다. 화려한 영상과 탄탄한 스토리를 갖고 있는 작품인 만큼, ‘미드’처럼 몰아보면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배로 느낄 수 있다고.
<아이리스>는 한반도의 통일을 막으려는 거대 군사복합체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국가안전국(NSS) 소속 요원들의 활약상을 그린 첩보액션 드라마.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매 방송마다 무수한 화제를 낳았다.
27일(일)에는 밤 10시부터 <CSI 뉴욕 시즌6> 1~4화가 연속 방송된다. 이번 <CSI 뉴욕6> 방송은 미 현지 방송 50일만에 <CSI>의 모든 뉴시즌을 미리 만날 수 있는 특별편성이벤트 ‘뉴 CSI 프리미어’의 마지막 주자다.
<CSI>는 현재 전미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는 최고의 TV 시리즈로 최첨단 장비와 천재적인 추리력,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미궁 속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학수사관의 활약상을 담은 범죄수사 시리즈. 2000년 美 CBS에서 첫 선을 보인 <CSI 라스베가스>가 미국내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2002년 스핀 오프(spin off)로 <CSI 마이애미>가 제작됐으며 2004년 9월, 3번째로 <CSI 뉴욕>이 탄생됐다.
<CSI 뉴욕 6> 에서는 매력적인 뉴욕 출신 조사관 ‘헤일린’이 투입되면서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 또 시즌 5에서 악당들에게 습격 당한 ‘대니’는 결국 시즌 6에서는 휠체어 신세를 진 체 등장한다.
프리미엄 영화채널 캐치온은 2009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주요 이슈에 따라 4가지 키워드를 선정, 그에 따른 영화들을 연속 편성하는 특집을 준비했다.
먼저 26일(토)에는 유독 정치계, 종교계, 연예계까지 안타까운 부음이 이어졌던 2009년을 정리하며 ‘죽음’을 키워드로, 이와 관련된 영화들을 방송한다. 저녁 7시 45분에는 관객과 평론가 모두에게 ‘최고의 수작’으로 손꼽히며 각종 영화제를 휩쓸었던 <굿 바이>, 밤 10시에는 모건 프리먼, 잭 니콜슨 등 명배우들이 주연을 맡아 죽음을 앞둔 두 노인의 일상을 감동적으로 그린 <버킷 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이 안방 시청자를 찾는다. 밤 11시 40분에는 신현준과 허준호가 가슴 시린 ‘아버지의 사랑’이 눈물을 자아내는 영화 <마지막 선물>가 이어진다.
27일(일)에는 연쇄살인으로 전역을 공포에 떨게 했던 연쇄살인 사건들을 기억하며 키워드 ‘싸이코패스’에 대한 영화들이 전파를 탄다. 광적인 살인마 ‘조커’ 역을 맡았던 ‘히스 레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다크 나이트>(저녁 6시 55분), 사회를 향해 살인의 본능을 드러낸 이발사의 이야기를 다룬 조니 뎁 주연의 <스위니 토드 : 어느 잔혹한 이발사의 이야기>(밤 10시), 사막 한가운데에서 우연히 돈가방을 발견한 카우보이가 겪는 헤프닝을 담은 범죄 수사물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밤 12시)가 순서대로 연속 방송된다.
28일(월)에는 꽃미남을 넘어 남성적인 매력으로 여심을 뒤흔든 ‘짐승남’ 열풍에 맞춰 각종 ‘짐승남’들이 등장했던 <인크레더블 헐크>, <007 퀀텀 오브 솔러스>, <오스트레일리아>가 밤 8시 5분부터 순서대로 방송된다. 또 29일(화)에는 매혹적인 라인으로 남성들을 사로잡은 ‘꿀벅지’ 특집으로 밤 8시 10분부터 <로맨틱 아일랜드>, <데스레이스>, <원티드> 등이 차례로 전파를 탄다.
스토리온은 25일(금) 낮 2시부터,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할리우드 남자배우 3명의 주연작을 모아 <할리우드 로맨틱 가이 주연작> 특집을 방송한다.
먼저, 할리우드 대표 꽃미남 올랜도 블룸의 <캐리비안의 해적>이 방송된다. 흥행제조기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을 맡은 해적 소재의 판타지 액션 모험물이다.
이어 할리우드 차세대 매력남으로 급부상 중인 제임스 맥어보이 <페넬로피>가 방송된다. 부유한 집안의 여주인공이 자신에게 내려진 저주를 깨기 위해 진정한 사랑을 찾아 나선다는 내용의 코믹 판타지 드라마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섹시가이로 손꼽히는 ‘휴 잭맨’이 맥 라이언과 호흡을 맞춘 로맨틱 영화 <케이트 앤 레오폴드>가 방송된다. 19세기에서 시간을 넘어온 남자(휴 잭맨 분)와 사랑스런 여인의 시공을 초월한 러브스토리를 그렸으며, 휴 잭맨의 엉뚱하지만 매력적인 모습이 눈길을 끈다.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은 ‘Celebrate Me & Be Celebrity!’란 타이틀 아래 해외 유명 패션쇼 현장을 비롯한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먼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훈남 요리사의 크리스마스 추천 요리가 공개된다. 매력적인 외모로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영국의 인기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의 <제이미 Cook 크리스마스>가 24일(목) 밤 8시 방송되는 것. 늘 평범한 재료들로 전문가 못지 않은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손쉬운 레시피를 소개해 온 ‘제이미 올리버’가 이번에는 친구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손쉬운 만찬 요리법을 선보인다. 메인 요리 하나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에피타이저와 사이드 요리, 디저트까지 훌륭한 파티 음식 ‘한상차림’을 만날 수 있다고. 특히, 파티 이후 남은 재료와 음식을 활용해 긴 연휴를 손쉽게 보낼 수 있는 요리 팁도 공개한다.
이어 24일(목) 밤 11시에는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2009>를 방송한다. 란제리쇼를 하나의 거대한 섹시 퍼포먼스로 승화, 매년 화제를 낳고 있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2009년 패션쇼 현장을 담은 프로그램. 미국에서는 CBS에서 지난 12월 초 방송되었다. 이번 2009년 패션쇼에서는 샤넬 이만, 미란다 커 등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모델들이 눈부신 런웨이를 선보이며, 매력적인 목소리의 ‘블랙 아이드 피어스’의 화려한 무대도 펼쳐질 예정. 특히 출산 1개월여만에 런웨이에 등장한 ‘하이디 클룸’의 완벽한 몸매는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금) 밤 12시에는 MC 차예련이 대한민국 패셔니스타들과 함께 마련한 파티가 공개되는 <스타일매거진 2009> 크리스마스 특집이 안방 시청자들을 찾는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MC 차예련은 패셔니스타들과 한자리에 모여 솔직유쾌한 토크와 함께 연말연시를 위한 다양한 스타일링 노하우를 전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한 것. 특히 이 날 방송에서는 인기 가수들이 깜짝 출연,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중사 케로로’의 최신 극장판 <케로로 더 무비: 드래곤 워리어>를 TV 최초로 방송한다. 24일(목) 저녁 7시와 25일(금) 오전 9시, 저녁 6시에 각각 만날 수 있다.
<케로로 더 무비: 드래곤 워리어>는 ‘케로로’와 다섯 소대원의 엉뚱한 지구별 적응기를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탄생 10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된 4번째 극장판 작품. 2009년 4월 국내 개봉해 21만명의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올렸다.
국내 TV 최초로 방송되는 <케로로 더 무비: 드래곤 워리어>는 지구 곳곳에 나타난 이상한 아치를 조사하기 위해 케로로 소대가 전 세계로 파견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역대 최대 스케일은 물론, 더욱 화려하고 다이나믹해진 전투신이 더해져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게임채널 온게임넷은 24일(목) 오후 5시, <어쨌든 미리 크리스마스>를 생방송 한다.
<김지인>
인기 게임 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