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10월 개최

코알라코아 2024. 7. 23. 11:20
반응형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는 콘크리트 산업의 최신 기술과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에도 성공적으로 개최된 전차 행사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엑스포는 더욱 확대된 규모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돌아옵니다. 특히, 저탄소 산업구조로의 전환과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하는 콘크리트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적인 행사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기대 효과
기술 교류와 혁신 촉진: 국내외 콘크리트 업계의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산업 전반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기회 창출: 참가 기업과 바이어 간의 구매 상담회, 수출 상담회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국내외 판로 개척에 기여할 것입니다.
산업 발전과 방향 제시: 저탄소 산업구조로의 전환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통해 콘크리트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합니다.


네트워킹 강화
국내외 건설사, 바이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 파티 등을 통해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콘크리트 및 스마트 모듈러 전문 전시회인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가 2024년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개최되는 박람회로, 정체된 건설업계의 경기를 환기시킬 것이라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콘크리트 제품뿐만 아니라, 생산설비, 생산자재, 솔루션, 시공기술, 유통 및 관리기술 등 콘크리트 관련 전후방 품목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 기업과 바이어들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들을 주목할 만 하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외 바이어 및 해외 기관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수출상담회와 해외 참가기업 및 연합회 회원사 간 진행되는 수입상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국내 상담회를 위한 대형 건설사 초청 구매상담회 및 지자체 초청 품평회도 준비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국내·외 건설사, 바이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네트워킹 파티도 계획되어 있어,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부대행사는 이전 전시회보다 강화되어 참가기업의 성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탄소중립 및 친환경 건축이 화두인 가운데, '한국시멘트신소재연구조합'은 '시멘트산업의 탄소중립과 CCUS'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콘크리트 관련 기업 경영자들이 모이는 '콘크리트연합회 최고경영자 세미나',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콘크리트 세미나 등 10여 개의 관련 세미나 및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에는 ㈜삼표산업, 씨엘이엔씨, 노르딤피안티코리아 등 60여 개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이 중 ㈜삼표산업은 강우 시 타설용 콘크리트 '블루콘 Rain OK'를 출품할 예정이다. 
블루콘 Rain OK는 수중불분리 혼화제와 최적의 콘크리트 재료를 사용해 일반 콘크리트 대비 높은 점성을 확보, 강우 타설 시 압축강도를 높이고 철근과의 부착력을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 스마트 모듈러 건설(OSC) 사무국은 국내·외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스마트 모듈러 건설(OSC) 엑스포와 관련하여, 지난 7월 5일 진행된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이하 국건위) 주최,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디지털&모듈러 건축 심포지엄'에서 홍보를 진행했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국토교통부의 건축정책기본계획을 심의하는 등 건축 분야의 중요한 정책을 심의 및 관계 부처의 건축정책을 조정함으로써 범 부처 차원의 건축정책을 통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대통령 소속 위원회로,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사무국은 "건설 관련 인사 및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곳에서 홍보활동을 통해, 다시금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 스마트 모듈러 건설(OSC) 엑스포의 관심도를 재고할 수 있었으며, 전시회에 관한 많은 기대감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 스마트 모듈러 건설(OSC) 엑스포는 한국건설안전박람회, 금속산업대전,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 등 건설 관련 5개의 전시회가 공동 개최되어, 아시아의 콘크리트 및 모듈러 건설의 대표 비즈니스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ttps://industryjournal.co.kr/news/237617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 10월 개최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국내 유일의 콘크리트 및 스마트 모듈러 전문 전시회인 '2024 아시아 콘크리트 엑스포'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industryjourna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