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쓴기사

제1회 만화엑스포 개최

코알라코아 2008. 2. 25. 11:50
반응형


4월5일부터 13일까지 안산문예당서
『안산뿌리전』『커리커쳐전』등도 볼만…
어린이를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제1회 만화엑스포’가 안산에서 열린다. 문화예술신문이 주최하고 안산만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새로운 문화콘텐츠 보급과 현장체험 등 견학을 바탕으로 만화에 대한 이미지개선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안산만화엑스포는 오는 4월5일(토)부터 13일(일)까지 9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1~4관), 국제회의장, 다목적홀 등에서 열릴 예정이며 안산교육청, 한국예총안산지부, 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만화상영과 관련 세미나는 물론 만화가 김종천, 허남길, 허상남 작가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만화역사관(전시1관) 전시를 통해 각 세대 간 만화를 모두 볼 수 있다. 또한 전시2관에서는 가칭 『안산뿌리전』이 열려 안산의 역사인물을 형상화한 『커리커쳐전』도 열려 시 홍보와 어린이를 위한 교육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3관에서는 신간만화가 전시되며 한일엽서전도 기획돼 있다. 특히 전시4관은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으로 『만화와의 이색적 만남』이란 주제로 캐릭터 코스프레 코너 등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제1회 안산만화엑스포’가 안산시에서 열리게 됨에 따라 삭막한 도심공간에서의 산뜻한 휴식제공과 문화관광도시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